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원 주부습진한의원 올바른 습진 치료법!
    습진 2019. 12. 23. 11:38

    수원 주부습진한의원 올바른 습진 치료법!

     

     


    평소에 설거지를 할 일이 많이 있거나 직업 특성상 물이나 세제 등을 많이 만져야 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주부습진. 주부습진한의원에 따르면 이러한 물, 세제 등에 의한 만성자극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것이 주부습진이며 주로 손발 등을 중심으로 생기기 쉬운 피부질환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원 주부습진한의원에 따르면 습진에 걸리게 되면 피부의 건조함을 비롯하여 물집이 생기고 피부 갈라짐과 출혈, 태선화 등의 증상이 주로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종종 피부가 벗겨지는 증상도 함께 나타나기도 합니다. 주부습진에 걸린 경우 물이나 세제 등과의 접촉을 피하고 보습크림을 수시로 발라주어 피부를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관리를 통해서 자연적으로 습진 증상이 치유될 수도 있지만, 이것만으로 제대로 증상을 치유할 수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주부습진한의원은 지적합니다. 주부습진으로 국한되어 이야기했지만 주부습진한의원에 따르면 습진이란 피부질환은 가려움증을 비롯한 다양한 염증반응을 동반하는 피부질환군을 통칭하는 것으로서 증상 초기에는 급성으로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성질환으로 자주 재발하는 특성을 갖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따라서 주부습진의 경우에도 처음에 증상이 생겼을 때에는 급성으로 증상이 나타났다가 열심히 피부관리를 하면 일시적으로 증상이 가라앉는 모습을 보이다가도 이에 대한 별다른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증상이 다시 재발하기를 반복하는 만성질환화 될 가능성이 큰 만큼 결코 가볍게 보아서는 안 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습진성 피부질환군의 범위는 매우 넓은데요. 우리가 피부질환 하면 많이 떠올리는 아토피 피부염을 비롯하여, 건조하고 추운 요즘 같은 기후에 빈발하는 건선, 얼굴 등에 발생하여 상당한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지루성피부염 같은 질환이 모두 습진성 피부질환의 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원 주부습진한의원에 따르면 습진 증상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겉으로 드러난 증상에만 집착해서는 안 되며 증상을 유발한 원인에 대한 파악이 매우 중요하다고 지적합니다. 습진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는 피부상에 일어나는 지속적인 자극 이외에도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 스트레스와 피로누적, 세균감염이나 열 대사장애, 면역기능 이상 등의 문제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환자마다 주요하게 작용한 원인이 다를 수 있는 만큼 주부습진한의원에서는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서 환자마다 다를 수 있는 발병 원인을 찾아내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 환자의 체질상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증상이 나타나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맞춤치료계획을 통해  본격적인 치료에 들어가게 됩니다.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각종 외용제 처방은 물론이고 증상의 원인이 되는 면역기능 및 체질상의 문제를 치유하기 위한 처방이 함께 들어가는 만큼 보다 효과적이고 무엇보다도 재발 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