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천 사타구니습진 부끄러워도 치료는 꼭!!
    습진 2019. 12. 24. 11:46

    인천 사타구니습진 부끄러워도 치료는 꼭!! 

     

     


    평소 허벅지 등에 땀이 많이 차거나 스키니진 등 하반신에 딱 달라붙는 타입의 옷을 즐겨 있는 사람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사타구니습진. 증상 부위가 부위인 만큼 가려움 등으로 고통스러워도 쉽사리 그 고통을 바깥으로 꺼내기가 어려운 질환이기도 합니다. 사타구니습진은 말 그대로 습진성 피부질환 중 하나로 땀이나 습기가 잘 차는 부위, 즉 사타구니나 허벅지 음부 등을 중심으로 많이 나타나는 피부질환입니다. 땀이나 습기가 차는 부위에 발생하는 만큼 여름철에 빈발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여름철만큼이나 요즘 같은 겨울철에도 사타구니습진이 빈발합니다. 겨울철에 환자가 많은 이유는 기온 차로 인해서 습기가 찰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한편 사타구니습진은 남성 환자들의 숫자가 압도적으로 높은 질환인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들의 경우 신체 구조상의 특징으로 사타구니에 땀이 찰 가능성이 높은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실 사타구니습진에 취약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사타구니습진을 호소하는 여성 환자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는 여성들 가운데 레깅스나 스키니진 등 하반신을 밀착하는 스타일의 패션을 즐겨 입게 되면서 해당 공간이 밀폐되고 습기가 차기 쉬운 환경이 조성됨에 따라 그러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사타구니습진은 밀폐된 환경을 개선하고 통풍을 시켜 습기찬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치료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텐데요. 또한, 질환을 유발하는 곰팡이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효과적인 치료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예방, 치료하는 데 부족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타구니습진은 이러한 곰팡이균이나 습기찬 환경만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체질적이 요인, 환경적인 요인, 생활적, 정신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인 만큼 해당 피부 표면상의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이 증상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완벽한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보다 근본적으로 살펴보면 이러한 환경이 조성된 상태에서 외부로부터 피부를 공격해 들어오는 곰팡이균 등 외부의 자극에 대해 우리의 몸 면역체계가 적절하게 대응을 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보는 것이 보다 타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면역기능에 문제가 발생하여 곰팡이균의 활동에 적절하게 대응을 하지 못함으로써 습진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타구니습진의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증상을 유발하는 환경적 요인을 개선하는 것과 더불어서 환자의 면역기능 및 구체적인 신체기능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문제가 되는 면역기능 및 체질상의 문제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종합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방향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인천 사타구니습진한의원에서는 쿼드더블 진단 및 원인 및 증상에 대한 병행치료, 그리고 RGB피부진단을 통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치료결과 평가를 통해서 환자분들이 더 이상 사타구니습진으로부터 고민을 갖지 않을 수 있도록 하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