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안 손가락습진 피부관리만 하면 된다고?
    습진 2019. 12. 9. 12:39

    천안 손가락습진 피부관리만 하면 된다고?

     



    손가락 등에 자주 발생하는 손가락습진. 일회성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것이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겠지만, 만약 손가락에 습진이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계속 반복하는 패턴을 보여 여러분들을 괴롭힌다면 제대로 된 치료를 통해 이에 대한 대응을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손가락습진 등의 습진성 질환에 대해서 피부관리만 적절히 해 주면 별도의 치료 없이도 증상이 사라진다고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물론 어떤 분들의 경우 습진이 발생했을 때 물이나 기타 자극적인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고 피부 표면의 청결 상태를 유지하면서 보습제 등을 자주 발라주는 것으로 증상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손가락습진인 경우 이러한 처방으로 증상을 어느 정도 잡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종종 한포진 등 다른 습진성 질환으로 의심되는 경우 이러한 피부관리만으로는 치료에 역부족일 수가 있습니다.

     

     



    특히 손가락습진 등 습진성 피부질환의 발병 원인 가운데는 피부 표면의 자극과 관련된 요인도 있지만, 환자 체내의 문제, 예를 들어 자율신경계의 이상 또는 면역계통의 불균형 등의 문제가 자리 잡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손가락습진을 유발할 수 있는 내부적인 요인들에 대해 제대로 대처하지 않은 상태에서 외부의 자극요인에 대한 대응만을 할 경우 이를 통한 효과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손가락습진이나 한포진 같은 질환이 환자분들을 괴롭히는 요인 중 하나는 증상이 자주 재발하는 한편 증상의 완화와 악화가 반복되는 패턴이 이어진다는 데 있습니다. 습진 증상을 경험해 본 분이라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처음 증상이 상당히 진행되어 가려움이나 각질, 수포 등의 증상이 나타나다가 어느 순간 해당 증상이 점점 사라지면서 치료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사라지는 듯한 손가락습진이 또 어느 순간 순식간에 증상이 다시 나타나고 도리어 악화되는 패턴을 반복하다 보면 이로 인한 환자분들의 고통과 스트레스는 상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천안 손가락습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증상의 반복 및 재발패턴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손가락습진 증상을 가라앉히기 위한 치료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발병 원인을 찾아 이에 대한 제대로 된 처방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본원에서는 습진 등 피부질환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을 대상으로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 질환의 특성 및 증상의 원인을 찾아내고 이를 통해서 환자별로 맞춤치료계획을 수립하는 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치료과정에서도 천안 손가락습진한의원에서는 증상 완화를 위한 다양한 외용제 및 기타 처방을 진행하는 한편, 한약 및 침술처방을 통해서 환자가 앓고 있는 증상의 원인을 치료하는 데에도 아울러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치료 후 재발 가능성을 차단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