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호 손가락습진 쓸리고, 평상시 불편함이 싫어요
    습진 2019. 12. 12. 13:39

    천호 손가락습진 쓸리고, 평상시 불편함이 싫어요 

     



    피부가 자주 가렵고 긁게 되나요? 어느 날 손가락가려움이 있다가 가려웠던 부위에 물집이 잡히거나 발진 같은 증상이 보이나요? 비슷한 증상의 피부질환이 많이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만약 생긴다면 아마도 주부습진이나 사타구니습진 등과 같은 습진 피부질환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습진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흔히 걸리는 대표적인 피부질환으로 여름철에 주로 잘 걸리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질환으로 인한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피부질환도 마찬가지지만 습진도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를 진행하면 큰 어려움 없이 빠르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만약 그렇지 않고 증상이 가볍다고 이를 무시할 경우 나중에 증상이 심화되거나 만성화 되어 적절한 치료에 많은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환자가 겪게 될 고통은 말할 것도 없고 말이죠. 다른 피부질환도 마찬가지지만 습진의 경우 증상에 대한 치료와 함께 습진을 일으킨 원인에 대한 치료가 반드시 함께 이뤄져야 합니다. 많은 환자분들이 습진 증상이 나타나면 당장 눈에 보이는 증상에 대한 치료만 진행하고 그것이 눈에서 사라지게 되면 치료되었다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습진을 일으키는 원인은 눈으로 잘 드러나지 않고 또 몸의 외부에도 혹은 내부에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제대로 없애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무리 증상을 효과적으로 가라앉혔다고 하더라도 오래 지나지 않아 증상이 다시 재발할 수 있으며, 이후 치료와 재발을 반복하는 지난한 과정을 거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천호 손가락습진한의원에서는 습진을 비롯하여 모든 피부질환에 대해서 치료를 진행하기에 앞서 반드시 환자마다 다양할 수 있는 원인에 대한 진단을 함께 진행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발견된 원인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통해서 환자가 습진 증상은 물론이고 원인의 치료를 통해 다시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천호 손가락습진한의원에서는 습진으로 내원한 환자분을 대상으로 쿼드더블 진단법을 통해 환자의 체질, 몸 상태 등을 진단하고 그와 관련된 습진 증상의 발생 원인을 빅데이터분석법을 활용하여 도출합니다.






    천호 손가락습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통해서 환자별로 맞춤형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환자의 습진 증상에 대한 치료는 물론이고 습진 발병의 원인에 대한 치료도 함께 진행합니다. 환자의 면역체계 혹은 순환체계의 이상으로 습진이 발병한 것이 파악될 경우 이를 바로잡기 위한 탕약과 침술치료를 진행하고, 또 습포치료나 외용제를 통한 증상완화 및 피부기능회복을 위한 치료를 병향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천호 손가락습진한의원에서 치료받는 환자분들은 증상완화에 대한 효과는 물론이고 치료 이후 습진 재발 가능성에 대한 걱정도 크게 덜 수 있습니다. 혹시 본인이 자주 습진에 걸려서 고생하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다거나 습진 증상이 없어지지 않아서 고민이라면 이곳에서 체계적으로 진단받고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