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분당 습진한의원 물과 친한 주부만 걸릴까?
    습진 2019. 12. 2. 11:28

    분당 습진한의원 물과 친한 주부만 걸릴까? 

     



    습진은 주부습진이라는 질환으로만 알려져있지만, 집안일에 참여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이 일어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발병하는 원인이 누군가를 기준으로 한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남성이든 여성이든 일어날 수 있는 확률 또한 높습니다. 외부적 환경에 있어서만 발병하는 것이 아니라 체질이나 면역에 있어서도 문제가 생기면 질환 발병 가능성이 상승합니다. 이 질환에 관하여 이해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에 방치하면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지만 재발률도 높고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것이므로 초기 증상이 보였을 때 치료를 하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치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불규칙적이거나 바르지 않은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을 바꾸어야 합니다. 그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피부 질환입니다.






     

    이질환은 가려움과 함께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피부 질환군을 통틀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시작은 급성으로 하지만 만성화되는 것이 큰 특징이며 완화 후에도 재발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특징입니다. 또한 외적 요인에 의해서도 일어나는데 기후나 계절에 영향을 받거나 자극 혹은 감염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심적인 스트레스가 극심했을 때에도 일어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가려움과 건조함, 염증이 일어나고 발진이나 물집과 각질, 그 외 태선화와 색소침착까지 일어날 수 있으므로 조기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로는 신체 어느 부위에나 일어날 수 있는 아토피, 화폐성, 건선, 접촉성피부염인 전신형과 한포진, 지루성피부염, 주부 혹은 사타구니 습진 등 특정 부위에 일어나는 부분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흔하게 생각했던 피부 질환도 습진의 한 종류였고 공통된 점이 분명 존재하지만 차이점도 극명하게 나타납니다. 그리하여 그에 맞는 치료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분당 습진한의원에서는 진맥, 복진과 설진과 함께 설문과 문진으로 의료진과의 소통을 통하여 환자의 상태를 알아보고 컨디션에 맞는 치료 플랜을 세워 진행하게 됩니다. 또한 논문으로 입증되었고 특허 취득을 한 RGB 피부진단 방법으로 염증과 피부 상태를 알아보게 됩니다. 진단 후 치료 방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 한약, 광선치료, 순환요법과 침 혹은 약침으로 원인을 개선하고 면역의 균형을 이루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또한 두 번째 치료 방법으로 증상을 호전하도록 하고 몸에 있는 기능을 강화하여 재발률을 줄이도록 하는 백결고와 습포제, 오일과 스프레이 등의 외용 치료제와 병행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습진을 계속 방치한다면 일상에서 번거로운 증상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심미적으로 좋지 않아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사람을 지속하여 만나야 하는 현대인의 경우에는 특히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초기 증상은 비슷하지만 점차 차이점이 드러나게 되므로 그에 맞는 치료를 적용하여 완화를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분당 습진한의원에서는 환자의 상태를 다각적으로 수용하여 치료를 하니 습진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분당 습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