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전 지루성두피염 나에게 꼭 맞춘 다감다정치료법
    지루성두피염 2020. 1. 2. 11:49

    대전 지루성두피염 나에게 꼭 맞춘 다감다정치료법

     


    날씨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나온 기기들은 우리의 생활을 편하게 만들어주지만, 동시에 예기치 못한 질환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피부 질환 중 지루성두피염의 경우에는 점차 추워지는 날씨에 맞추어 틀게 되는 난방용품으로도 악화할 수 있는 사실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환경을 건조하게 만드는 것에 일조하는 여러 기기는 두피에 치명적인 영향을 가하게 되고 피부 질환으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두피와 관련한 이 질환은 최악의 경우 탈모를 부르게 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고운결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자세한 진단과 치료, 케어를 받으셔야 합니다.

     

     

     

     

     


    지루성두피염의 주된 증상은 상열감이며 원인은 두피에 몰린 열로 인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하여 본원에서 치료의 핵심 포인트로 잡는 것은 열 대사 장애를 정상화하는 것입니다. 이 질환에 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면 두피 피지샘의 활동 증가로 피지 분비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만성적 염증을 일으키는 습진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피에 몰리는 열과 함께 피지, 이 외에도 어깨와 목 쪽에 근육이 뭉쳐서 림프가 막힌 경우에도 순환에 장애가 오기 때문에 발현되기도 합니다. 증상 중 비듬이나 기름이 지는 경우가 있다고 하지만, 단순히 머리를 감지 않았다며 위생 문제로 원인을 한정하지 않아야 합니다. 체내 면역 문제의 복합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원인을 바로 잡아 순환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은 두피가 붉어지는 홍조형, 비듬이 나는 비듬형, 세균에 노출되어 뾰루지가 일어나는 염증형, 진물이 나는 습진형과 탈모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본원에서는 지루성두피염의 원인과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치료로 재발이 일어나는 루트도 차단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쿼드 더블진단법으로 환자가 처한 상황이나 습관 등을 알아보고 질환의 유형과 치료 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그리고 치료 계획에 맞게 맞춤 한약과 순환 치료, 약침 치료로 면역력을 높이고 순환 장애를 완화하기 위하여 심부 온열법, 경근 치료 혹은 광선 치료 등으로 자율 신경계의 밸런스를 회복하고 강화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 세포를 증진하고 체계를 바로 잡기 위한 약침 치료로 증상 개선과 함께 치료 효과를 경험하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가려움, 염증과 진물 등의 증상을 다소 빠르게 호전할 수 있도록 두피염 전용 습포제를 처방하고 미세산침 치료와 광선치료로 피부 재생을 유도합니다. 또한 항균 항염 한약재로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처방해 드립니다.

     

     

     

     

    대전 지루성두피염한의원만의 두피 케어는 한방 효소 앰플을 도포하고 두피 스케일링과 쿨링 효과로 진정까지 유도하여 증상을 안정화하고 조직 재생을 하게 됩니다. 또한, 모낭의 탄력을 높여 전체적인 완화를 유도합니다. 여러 증상으로 일상에 곤란을 겪은 지루성두피염 환자분들은 속히 내원하시어 자신에게 잘 맞는 케어 프로그램으로 재발 걱정 떨쳐버리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