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초 지루성두피염원인 파악이 치료의 시작!
    지루성두피염 2019. 12. 20. 10:44

    서초 지루성두피염원인 파악이 치료의 시작! 

     

     

     


    어느 날 머리가 갑자기 가렵고 머릿속에 무엇인가 난 것처럼 우툴두툴한 두피표면이 느껴질 때 지루성두피염이 생긴 것은 아닌지 고민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은 두피에서 시작될 수도 있고 얼굴 등에서 생긴 지루성피부염이  두피로까지 번지면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원인은 다양한데요. 주로 피지샘의 이상에 따른 과도한 피지분비, 스트레스 및 피로관리의 실패,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진균 등에 의한 감염, 면역체계의 문제 이외에도 잦은 파마나 염색 등으로 인한 두피자극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루성두피염원인은 특정한 한 두 가지의 요인에 의해 발병한다기보다는 환자의 신체상태, 특히 면역체계 및 순환계의 이상에 따른 문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두피의 상태만 살펴봐서는 세밀하게 원인을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을 수 있으며 효과적인 치료법을 찾는 데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종종 지루성두피염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의 경우 어깨와 목 등의 근육이 심하게 뭉쳐있거나 해당 부위를 중심으로 림프가 막혀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이 지루성두피염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치료 과정에서 두피염에 대한 치료와 더불어
    뭉치고 막힌 근육과 림프를 풀어내는 치료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지루성두피염에 걸리더라도 모발 등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만큼 내버려두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것은 대단히 현명하지 못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은 증상 초기에는 피부가 붉게 일어나면서 상열감과 함께 가려움과 염증 등의 증상으로 시작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해짐에 따라서 각질이 생겨 비듬이 증가하게 되고 염증이 곪아서 터져 흘러나온 진물이 머리카락과 엉겨 붙어서 심한 냄새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이 아주 심한 경우에는 염증 증상으로 인하여 모발에 영양공급이 원활치 못함에 따라 탈모 증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관리하고 지루성두피염원인 제어를 통한 재발방지 노력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지루성두피염원인은 복잡하고 또 환자 몸속의 면역체계 및 순환계통의 문제와 밀접한 관련성을 갖고 있는 만큼 진단 과정에서 이 문제를 명확하게 찾아내고 그 치료법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서초 지루성두피염한의원에서는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서 환자가 지루성두피염을 앓게 된 원인을 효과적으로 찾아내고 이를 바탕으로 환자별로 일대일 맞춤치료계획을 설계, 효과적인 치료가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각종 외용제 처방을 통한 두피진정치료는 물론이고 증상의 원인이 되는 면역계통 및 순환계의 문제를 치료하기 위한 처방이 함께 더해짐으로써 환자분들은 효과적인 증상 완화 치료와 재발가능성을 낮춘 원인치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