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 갑자기여드름이 생긴다면 지루성피부염 일 수 있습니다.
    지루성두피염 2020. 1. 13. 10:55

    부산 갑자기여드름이 생긴다면 지루성피부염 일 수 있습니다.

     



    어느 날 거울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얼굴 부위에 빨갛게 뾰루지 같은 것이 난 것이 발견되면 갑자기여드름이 난 것 같다는 생각에 그냥 넘기거나 짜내는 등의 행동을 하기 쉬운데요. 그렇게 단순히 여드름이 난 정도면 모르겠지만, 그것이 여드름이 아닐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사춘기 청소년기에 많이 나는 여드름이긴 하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도 성인여드름과 같이 갑자기여드름이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뾰루지 등 염증 증상이 얼굴이나 두피, 이마나 입술 가슴 같은 부위에 나타나면서 가려움증 등을 동반한다면 단순히 여드름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갑자기여드름 같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함께 의심해봐야 할 질환으로 지루성피부염이 있습니다. 지루성피부염은 피지선이 몰려 있는 얼굴이나 가슴, 서혜부 및 두피나 귀밑 같은 부위에 주로 발생하는 피부염증 질환으로서 염증과 함께 가려움증 등을 동반하여 환자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는 질환입니다.

     






    특히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양상이 여드름과 크게 구분이 안 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갑자기여드름이 나는 정도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드름도 마찬가지지만 얼굴 등 눈에 잘 띄는 부위에 발생하는 지루성피부염은 증상도 증상이지만 외관상으로 보기좋지 않은 만큼 되도록이면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갑자기여드름이 난다고 생각하고 여드름 관련 치료제나 세안용품 등을 사용하여 치료를 하려는 경우, 여드름과 지루성피부염은 엄연히 다른 질환인 만큼 치료 효과를 보기 어렵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까요? 모든 질병에 대한 치료가 그러하든 지루성피부염에 대해서도 해당 질환이 발생한 원인에 대한 파악이 필요합니다. 피부에 대학 직접적인 자극이나 진균감염 등도 원인이지만, 보다 근본적으로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의 누적,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불균형적인 영양상태 등의 영향으로 환자의 내부에 면역체계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지루성피부염에 취약할 수 있으며 진단을 통해 이러한 원인에 대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산 지루성피부염한의원에서는 갑자기여드름 증상을 호소하며 찾아온 환자들을 상대로 해당 증상이 여드름인지 아니면 지루성피부염을 비롯한 다른 피부질환의 증상인지를 정밀하게 진단하는 한편, 쿼드더블 진단법을 통해 해당 질환이 발병하게 된 원인과 환자의 몸 상태, 체질 등의 요소를 함께 진단함으로써 환자의 몸상태에 알맞은 맞춤치료계획을 처방합니다.

     







    부산 지루성피부염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진단을 통해 지루성피부염환자를 대상으로 증상 완화와 피부의 정상화를 위한 다양한 치료를 적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증상의 원인에 대한 치료를 병행하여 환자가 다시 지루성피부염 등에 고생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얼굴이나 이마에 어느 날 여드름 같은 것이 보인다면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마시고 지루성피부염한의원을 찾아 정밀한 진단을 꼭 받고 적절한 처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