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안 손다한증 손에 차는 땀, 한의원치료로
    다한증 2020. 1. 20. 11:23

    천안 손다한증 손에 차는 땀, 한의원치료로

     



    쉴새 없이 흐르는 땀 때문에 고생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이제는 땀이 나지 않는 것이 정상인 계절임에도 불구하고 손에서 자꾸만 땀이 나서 불편함을 느끼시는가요? 만약 그렇다면 혹시 본인이 손다한증을 앓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 몸이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에는 땀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적절히 체외로 배출되는 땀을 우리 몸의 체온이 지나치게 오르지 않도록 열을 배출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몸속의 각종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손과 같은 특정 부위에만 집중적으로 땀이 계속 흐른다면 그것은 땀이 정상적으로 수행하는 역할에서 많이 벗어났음을 의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바로 손다한증이지요. 객관적인 다한증을 파악하는 명확한 기준을 일반인들이 적용하기는 어렵지만 만약 본인이 손 등 특정부위를 중심으로 흐르는 땀 때문에 일상생활, 예를 들어 필기나 악수, 기타 도구를 사용한 활동 등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다한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손다한증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의 경우,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땀 때문에 그 자체로 큰 스트레스를 받는데요. 일상생활에서 받는 불편함도 불편함이지만 손에 흐르는 땀을 그대로 내버려둘 경우 이로 인해서 습진 또는 한포진과 같은 2차적인 피부질환에 걸릴 가능성이 높은 만큼 그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효과적으로 손다한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땀을 흘리는 것을 막아주는 방식의 치료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당장 심하게 흐르는 땀을 레이저 또는 이온영동치료법 등을 이용해서 완화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 이외에도 환자에게 손다한증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대한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증상이 다시 재발하게 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천안 손다한증은 기본적으로 자율신경계의 이상으로 인해 특정 부위에 땀이 계속 흐르는 것으로 이해를 하는데요. 이러한 원인이 발생한 요소들은 보다 다양하고 복잡하게 작용하는 만큼 천안 손다한증한의원에서는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서 환자별로 다한증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규명하는 작업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서 환자들이 다한증을 앓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그와 관련하여 환자들의 체질이나 건강상태 기타 신체적 특성들을 진단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렇게 수집된 환자와 증상에 대한 데이터를 통하여 환자별로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계획하고적용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손다한증의 본격적인 치료에 들어가면 환자별로 증상 부위의 땀샘기능을 정상화 시킬 수 있는 증상치료를 진행함과 동시에 자율신경계 이상이나 면역계통의 이상 등의 환자 체내에 있는 원인을 치료하기 위한 원인치료도 침술처방 및 한약처방 등의 방법을 통해서 이뤄지는 만큼 효과적이고 재발을 막는 치료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