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안 다한증치료 겨울이 좋은 이유는?
    다한증 2019. 12. 27. 11:37

    천안 다한증치료 겨울이 좋은 이유는?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땀 때문에 고생을 하게 되는 다한증. 일반적으로 다한증 하면 주로 여름철에 증상이 심하고 또 환자 입장에서도 여름철에 많이 고생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쉬울 텐데요. 하지만 실제로 다한증 환자들이 더 고통스러워 하는 계절은 겨울철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다한증이라는 증상 자체가 외부의 환경이나 시기에 상관없이 특정 부위 혹은 전신에 걸쳐 땀이 흐르는 질환인 만큼 겨울철에도 다한증 환자들은 증상 부위에 계속 흐르는 땀으로 난처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나마 여름에는 더운 계절인 만큼 땀을 흘리는 것에 대해  이상하게 생각할 부분이 없지만, 추운 겨울철에는 얼굴에 흐르는 땀은 자칫 몸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오해를 살 수도 있고, 통풍이 잘 되지 않은 두꺼운 겨울옷 탓에 흐른 땀이 제대로 마르지 않아 축축한 상태로 불쾌감을 느껴야 하거나 다른 피부질환으로 고생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이야말로 다한증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계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다한증 환자들의 경우 본인이 치료가 필요한 정도로 땀을 많이 흘리는지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본인이 다한증에 해당하는지가 헷갈린다면 평소 손발, 겨드랑이나 얼굴 등에 땀이 많이 나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지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불편하다면 치료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하고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한증을 앓고 있음에도 다한증치료를 차일피일 미루게 되는 경우 그 대가로 감당해야 할 부분이 적지 않은 만큼 치료는 증상을 인지하는 대로 최대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한증치료를 받지 않고 그대로 놔둘 경우 땀이 많이 나는 부위를 중심으로 각질 등이 생성되기 쉬우며, 또 땀의 배출이나 통풍이 잘 되지 않을 경우 그로 인한 악취나 무좀, 습진, 한포진과 같은 2차 피부질환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편 많은 분들이 다한증치료에 대해 확실한 방법을 찾다 보니 수술적인 방법을 찾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술을 통해 땀이 과도하게 흐르는 부위의 땀샘을 제거하는 방법은 해당 부위의 땀을 더 이상 나지 않도록 하는 데에는 확실한 치료 방법이 될 수 있지만, 자칫 다른 부위에 땀이 나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천안 다한증치료한의원에서 치료 받기를 권해드립니다. 다한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땀샘의 기능 이상에 의한 것이고 그 배경에는 자율신경계의 예민한 반응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자율신경계의 이상을 유발하는 요인이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작용한다는 데 있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다한증을 다스리고 재발 위험성을 크게 낮추기 위해서는 자율신경계의 이상을 유발하는 환자 내외적인 요인을 찾아 이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심한 통증을 안겨주는 것은 아니지만, 장기간 방치할 경우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안겨주고 또 다른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다한증,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고려한 적절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