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남 다한증원인 정확한 진단, 치료법이 보인다
    다한증 2019. 12. 10. 16:36

    강남 다한증원인 정확한 진단, 치료법이 보인다



    손이나 발 같은 부위가 과도하게 흐르는 땀 때문에 항상 축축하게 젖어 있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땀이 전신에 걸쳐 혹은 특정 부위를 중심으로 많이 흐른다면 본인이 다한증에 걸린 것은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한증은 땀이 과도하게 흐르는 것 말고 특별하게 염증이나 가려움증, 발진이나 홍반 등의 피부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은 아닙니다. 하지만 땀샘기능의 장애 등에 의한 다한증원인으로 땀이 계속 흐름에 따라 단순한 찝찝하고 불쾌한 느낌에서 일상생활에서의 여러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한증은 그 증상을 내버려 둘 경우 축축한 피부 환경이 유지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습진이나 한포진 같은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어 2차적 피부질환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이나 손 같은 부위에 다한증을 갖고 있을 경우 대외활동에서 불편함이 가중될 수 있으며 이러한 불편함이 과도한 스트레스로 이어져 소화불량이나 다른 피부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다한증원인을 잡고 건강한 피부를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한증원인에 대해서는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계절이나 온도변화에 상관없이 항상 땀이 흐르거나 조금만 자극이 와도 땀이 흐르는 만큼 그 원인은 외부적 요인도 존재하지만 환자 체내에 존재하는 원인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다한증원인 가운데 크게 볼 수 있는 요인들은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생활습관이 계속된 경우, 비만상태로 체내에 열이 많이 있는 경우, 그리고 열 쏠림 현상으로 특정 부위에 체내 열이 몰려 있는 경우, 당뇨 등 기타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나 외상에 따른 신경분포 변화 등을 대략적으로 들어볼 수 있는데, 이러한 요인들에 의해 자율신경계가 정상적인 때보다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보다 직접적인 다한증원인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율신경계의 이상이 땀샘기능의 장애를 일으켜 다한증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강남 다한증한의원에서는 효과적인 다한증 치료를 위해서는 환자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는 다한증원인을 제대로 짚어내는 한편 환자의 체질 및 면역상태 그리고 평소 생활습관 및 주변 환경 등에 대한 세밀한 진단을 통해서 환자의 생활습관
    및 체질 등을 조절해 나가는 방향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강남 다한증한의원에서는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 환자가 다한증을 앓게 된 다한증원인을 진단함으로써 환자별 맞춤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증상 완화 및 원인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컬러미터법 도입을 통하여 환자별로 치료 결과 및 완치여부를 객관적이고도 과학적인 수치화된 데이터로 파악할 수 있어 환자분들이 쉽게 본인의 치료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