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원 지루성피부염 왜이렇게 재발이 쉽게되지
    지루성피부염 2020. 1. 14. 11:12

    노원 지루성피부염 왜이렇게 재발이 쉽게되지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가장 괴로워 하는 부분 중 하나가 치료가 된 다음 자꾸 증상이 재발한다는 점일 것입니다. 같은 질환이 치료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재발하고 치료 후 또 재발하기를 반복한다면 그로 인한 고통과 삶의 질 하락은 말하지 않아도 자명한 사실일 것입니다. 지루성피부염도 다른 피부질환과 마찬가지로 재발이 자주 발생하는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지루성피부염은 그 자체로 우리 몸의 건강에 심각한 위협이 된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방치해 둘 경우 증상이 심해지면 치료가 어렵고 또한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질환인 만큼 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은 점 때문에 초기에 발견되면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은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적절한 치료가 이뤄지지 않는 경우 재발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인 만큼 치료 과정에 있어서 세밀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되며,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의 완화에만 신경을 쓸 것이 아니라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에 대한 파악과 그에 대한 처방도 함께 이뤄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루성피부염은 우리 몸에 피지선이 많은 부위인 얼굴이나 미간, 입술, 귀와 앞가슴, 서혜부 등의 부위에 주로 발생합니다. 두피에도 많이 발생하는 편으로 두피염의 경우 심하면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루성피부염이 발병한 초기에는 좁쌀 같은 홍반이나 인설, 구진성 발진이나 염증 등이 있으며 증상이 심해지면 염증 등이 곪아서 진물이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이 발생하는 원인으로 주로 지목되는 것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인스턴트나 기름진 육류 위주의 식습관, 청결하지 못한 피부관리와 스트레스 관리 실패 등이 주요한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이러한 피부염의 원인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상태에서 증상을 치료하면 당장의 지루성피부염 치료는 될지 몰라도 오래 가지 않아서 다시 증상이 재발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종종 너무 잦은 재발 때문에 지루성피부염의 치료를 사실상 손 놓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냥 여드름처럼 생각하겠노라고 방치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그만큼 지루성피부염이 잘 없어지지 않고, 사라진듯 하다가도 다시 나타나는 특성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지루성피부염이 불치병은 아닙니다. 노원 지루성피부염 한의원의 쿼드더블 진단을 통해서 환자마다 조금씩 다른 체질 및 증상의 특성,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고 그에 따른 맞춤치료를 진행할 경우 증상의 호전은 물론이고 재발 가능성도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한약과 침술과 같은 처방을 비롯하여 각종 외용제 및 임상실험을 통해 효과가 검증된 노원 지루성피부염 한의원만의 처방을 통해서 증상의 치료와 원인 치료가 함께 이뤄질 수 있습니다. 지루성피부염의 잦은 재발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쿼드더블진단 및 RGB피부진단을 통한 맞춤치료로 깔끔한 피부를 되찾고 재발에 대한 걱정도 덜어내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